[1.16] Editor(샌드박스) 실행

이제 에디터를 실행해보자.

바탕화면의 "Editor"바로가기를 실행.
( 직접 실행은 "dev\Bin64vc140\Editor.exe" 실행 )


프로젝트 구성에서 "StarterGame"을 선택하고 툴을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스플래쉬 이미지가 뜨고, 툴 메인화면 까지의 넘어가는데 시간이 걸린다.
나중에 다른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툴을 '처음' 실행하게 되도, 첫 실행은 시간이 걸린다.

그렇다.. 럼버야드는 뭐든 '처음'하게 되면 시간이 걸리고, 그 후에 실행시 시간이 단축된다.



툴의 메인화면을 봤더라도 아직 기다리자. 계속 백그라운드로 뭔가 작업중이다.
화면 우측하단의 초록색 동그라미쪽을 눈여겨 보면..


아직 1720개의 작업이 남아있다고 한다.  숫자는 계속 줄어들고 있다.


윈도우 우측하단 트레이에서 동그란 모양 화살표를 선택해보자.


"Asset Processor"라는 창이 뜬다. 이건 럼버야드의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쉴새없이 뭔가 작업을 하고 있는데, 실제 작업을 위한 폴더의 리소스를 내부처리(?)를 위한 것으로 DB화/캐싱하는 중이다.

이걸 유니티로 따지면..


이런 작업중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유니티는 처리가 끝날때 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럼버야드는 백그라운드로 작업이 된다. 어지간 하면 이거 끝날때까지 기다리자..


중간에 뭔가를 작업하게 되면 CPU가 비명을 지르기 때문이다.
첫 실행때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니 끝날때 까지 기다려야 그 이후 작업이 조금이나마 수월해진다.

에디터가 실행되면 저 "Asset Processor"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에디터가 종료된 후에도 계속 실행되고 있는데 PC자원을 많이 먹는건 아니니 강제종료는 안해도 되겠다.

VFS(가상 파일 시스템)으로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면서 럼버야드 활성프로젝트의 폴더에서 새로운 리소스가 추가/삭제될때 그때그때 처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나중에 몰아서 누적된 작업을 몰아서 하는것 보단 시간을 분산하게 되니, 오히려 좋은 방향인듯 싶다.

"Asset Processor"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으면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



"Asset Processor"의 작업이 모두 끝났으면 "Open a Level"을 눌러 "StarterGame"레벨을 선택한다.


레벨 불러오기가 끝나면 "Ctrl+G"를 눌러 게임플레이를 시작해본다.
게임종료는 "ESC"키를 누르면 된다.


의외의 고급 퀄리티이다. 시작하면 시네마틱연출 후 게임이 진행된다.

여기서부터 배울 수 있는 공식 안내서가 있다. [ 럼버야드 시작안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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